콘텐트한눈에보기

콘텐트 활용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트 상담문의 02-2031-1733

조인스 콘텐트 브로셔 다운받기 국문PDF다운받기
Q&A
구매안내 > Q&A
JTBC콘텐트허브에서는 JMnet 콘텐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저작권 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무단으로 콘텐트를 사용할 경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콘텐트는 무엇인가요?

A. 디지털 형태로 표현되는 일체의 데이터로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링크, 그래픽, 애니메이션, 컴퓨터 프로그램 및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형태를 포함합니다.

Q. 온라인 즉시 구매는 무엇인가요?

A. ‘온라인 즉시 구매’는 콘텐트 단건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입니다.
신문기사 및 사진, 인물정보 등 필요한 콘텐트를 사용자가 직접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여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Q. 전문가 상담 구매는 무엇인가요?

A. ‘전문가 상담 서비스’는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서비스 입니다.
JTBC콘텐트허브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상담을 통해 콘셉, 주제에 맞는 콘텐트를 예산에 맞게 설계하여 다양한 전송 방식을 통하여 고객의 홈페이지나 인트라넷에 콘텐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콘텐트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구매해야 하나요?

A. JMnet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으로 콘텐트를 사용할 경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JMnet의 모든 콘텐트를 사용하려면 ‘온라인 즉시 구매’ 혹은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통해 구매를 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Q. 개인홈페이지에 사용해도 됩니까?

A. 콘텐트 쇼핑몰에서 원하시는 콘텐트를 구매 하신 후 개인홈페이지에 사용 하셔도 됩니다.

Q. 옛날 기사들도 이용할 수 있나요?

A. 콘텐트 쇼핑몰 또는 Joins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을 통하여 원하시는 기사의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해당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Q. 개인 홈페이지나 비영리 목적의 운영 사이트에 콘텐트를 사용할 때도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까?

A. 비영리 목적이라 하여도 교육목적이나 공익목적이 아닌 경우, 무료 사용을 불허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Joins 저작권 정책을 참조하십시요.

Q. 사이트 콘셉에 맞고, 타겟 유저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콘텐트를 넣고 싶은데, 콘텐트 운영에 대한 경험이 부족합니다. 저희 사이트에 맞는 콘텐트를 제안해 줄 수 있습니까?

A. 네.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분야별 콘텐트 전문가들이 사이트의 타겟 유저 및 콘셉을 분석하여 최적의 콘텐트를 제안해 드립니다.

Q. 콘텐트 제공 계약 기간이 끝난 후에도 해당 콘텐트 서비스를 계속 할 수 있습니까?

A. ‘콘텐트 제공’이라 함은 ‘계약 기간 동안의 콘텐트 사용권’을 뜻합니다. 따라서 계약 종류 후 바로 해당 콘텐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의 사용료를 지불하시고 재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Q. 정기적으로 발간되는 웹진 형태로 콘텐트를 제공 받는 것도 가능합니까?

A. 가능합니다. 매월 트렌트에 맞게 테마를 정한 후 그에 맞게 콘텐트를 구성, 디자인/프로그래밍까지 완료하여,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 드립니다.

Q. 저희 사보에 쓸 기사가 3건 정도 필요합니다. 기사 건 별로도 제공 가능합니까?

A. 네.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싶은 기사를 조인스 콘텐트 쇼핑몰에서 검색을 하여 확인을 하신 후 온라인 즉시 구매나 상담 구매를 통하여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콘셉을 알려 주시면 그에 맞게 기사를 추천 해 드립니다.

Q. 중앙일보에 나온 기사를 광고물이나 책에 넣어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중앙일보의 기사를 광고 전단이나 책 등 인쇄물에 사용하실 경우 중앙일보 기획팀 (☏ 02-751-9712)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인쇄물로 기사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보호를 위해 반드시 문의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 중앙일보 사진을 쓰고 싶습니다.

A. 인쇄물 또는 온라인으로 중앙일보에 나온 사진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중앙포토(☏ 02-751-953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인쇄물로 기사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 보호를 위해 반드시 문의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